안녕하세요. 팔방미남입니다. 오늘은 담양에 있는 커피 프렌차이즈 중 3층 건물로 아주 예쁘게 지은 카페인 투썸플레이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. 담양에는 유명 커피전문점들이 아직 많이 안 들어와있는 상태라 투썸플레이스 담양백동사거리점은 생기기 전부터 굉장히 큰 이슈였습니다. 저희 부부는 주로 스타벅스를 이용하긴 하지만, 이 근방에 아직 스타벅스가 없다보니, 저희도 카페를 찾던 중 처제가 알려준 투썸플레이스를 가보게 되었습니다. 카페를 정말 예쁘게 잘 꾸며놨더라고요.

투썸플레이스-담양백동사거리점-전경
투썸플레이스 담양백동사거리점 전경

주차장 입구 진입로를 잘 보셔야 해요.

저희는 처제가 알려줘서 한번에 찾아들어갔지만, 투썸플레이스 건물보다 꽤 앞쪽에서부터 진입을 해야합니다. 입간판과 입구 표지판이 있더라도, 자칫 지나칠 우려가 있으니 주의해서 진입해주세요. "투썸플레이스 입구"라든가 아래 화살표가 좀 잘 보이면 좋을 것 같은데, 개선이 필요해 보이더라고요. 어쨌든 주차장 자체는 수용할 수 있는 차량 대수가 꽤 많아서 좋았습니다.

투썸프레이스-진입로
투썸프레이스 진입로
넓은-주차장
넓은 주차장

외관부터 너무 예뻐요.

투썸플레이스-담양백동사거리점-전경
투썸플레이스 담양백동사거리점 전경

들어가는 입구부터 너무 예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. 앞에는 잔디밭과 돌길과 작은 연못이 있습니다. 전 아침에 와서 조명이 꺼져 있지만, 밤에 조명이 켜지면 전체적인 분위기가 또 달라져요. 정말 기가 막히게 예쁩니다. 확실히 조명이나 조경에 신경을 많이 썼네요. 밤에도 사진 찍기 좋습니다.

투썸플레이스-정문-앞-작은-연못과-조명
투썸플레이스 정문 앞 작은 연못과 조명

베이커리와 원두, 굿즈들이 많이 있어요.

들어가자마자 카운터 쪽에는 조각케이크나 마카롱과 같은 푸드들이 진열되어 있고, 가운데에는 빵과 원두, md상품들이 진열되어 있어요.

셀프-계산대와-베이커리
셀프 계산대와 베이커리
1층에-진열된-다양한-md-상품들
1층에 진열된 다양한 md 상품들

채광 좋고, 포토존도 있어요.

1층-테이블-모습
1층 테이블 모습

1층 창문은 자세히 보니 폴딩 도어처럼 보였는데, 아마도 1층을 다 열어서 오픈형으로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. 선선한 날씨에 창문이 개방되면 햇살이 비치는 탁 트인 전망을 볼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. 2층 올라가는 길목에 포토존을 예쁘게 잘 꾸며놨습니다.

1층-포토존
1층 포토존

카페 내부 감상하세요

인테리어를 너무 잘 해놔서, 경치보면서 공부하거나 수다떨기 너무 좋을 것 같아요. 2층은 천장이 뚫린 구조라 3층 지붕까지 보여서 시원하고 좋았습니다. 창 밖으로는 백동사거리와 잔디밭이 훤하게 보여서 여유가 생기더라고요. 3층은 다락방에 올라간 느낌이 들어 아늑하고 좋아요. 3층에 올라가면 2층이 내려다보여 예쁘네요.

2층-테이블-모습
2층-테이블-모습
2층-천장의-모습
2층 천장의 모습
확-트인-뒤쪽-전경
확 트인 뒤쪽 전경
3층-테이블-모습
3층 테이블 모습
3층-테이블과-전경-모습
3층 테이블과 전경 모습

담양에서 대형 카페는 투썸으로!

프렌차이즈 커피에 길들여졌는지, 저는 생소한 장소를 가도 제가 익숙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대형 카페를 찾게 되더라고요. 그리고 담양 투썸플레이스는 건물 내부나 외부 모두 예쁘게 잘 꾸며놔서 친구들과 사진찍기도 좋고, 지은지 얼마 안 되어 무척 쾌적해요.  휴일 없이 매일 08:00~22:00까지까지 영업합니다. 주소는 전남 담양군 담양읍 죽향문화로 1 이고, 내비로 "담양 투썸" 치면 바로 나오더라고요.

여러분도 담양에서 핫한 플레이스인 투썸플레이스에 한 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.

3층에서-바라본-모습
3층에서 바라본 모습